쑤쑤_CS 기록장

바쁜 대학생을 위한 추천 프로그램 - 메모, 달력, 노트북 설정 등_노트북 설치, 앱 설치 본문

꿀팁 쏙쏘옥~!

바쁜 대학생을 위한 추천 프로그램 - 메모, 달력, 노트북 설정 등_노트북 설치, 앱 설치

(╹◡╹)_ 2019. 5. 30. 04:36
728x90

이번에는 바쁜 대학생을 위한 강추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과제와 여러 팀플 일정 등 정신없으시죠??

 

저도 요즘 한창 과제 철이라서 바쁜데, 이럴 때일수록 더욱 중요한 게 일정 관리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직접 써본! 지금도 계속 쓰는 유익한 프로그램 들을 소개합니다.ㅎㅎㅎ

 

 

 

1. 핸드폰과 PC에서 바로 연동이 가능한, 구글 캘린더

 

구글캘린더

위 사진은 어플 모양인데요, 저는 팀플과 과제 제출 등 일정을 모두 달력에 적어놓습니다.

그런데 기존 어플은 핸드폰에서는 너무 편하지만 주로 과제를 하는 노트북에서는 보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러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접하게 된 구글캘린더!!

 

핸드폰과 노트북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저장되며 동시에 일정을 확인 및 추가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잘 쓰고 있는 일정관리 어플!

 

 

 

2. 핸드폰과 PC에서 바로 연동이 가능한 메모, 구글 Keep

 

구글 Keep
PC화면 모습

위의 구글 캘린더와 비슷한 이유입니다.

 

과제와 할 일 등 세세한 메모를 핸드폰과 PC에서 동일하게 보이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자동 저장이라 언제든지 메모하고 싶은 내용 자유롭게 메모하세요!

 

저는 주로 할 일이 많은 경우, 오늘의 할 일을 적거나

월요일 ~시~시 팀플, 화요일 ~시 알바 등 스케줄을 적기도 합니다! (TMI)

 

 

 

3. PC메모 시 개발자에게 제일 편한, Notepad++

Notepad++

진짜 강추강추 프로그램!!

 

파이썬 등 간단한 코딩이 가능합니다! 추가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야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사실 코딩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모장 보다 훨씬 좋은 자동 저장!! 저는 메모장으로 내용 적어놨다가, 갑자기 꺼지면서 날아간 적이 종종 있어서요 ㅠㅠ

게다가 Tab을 통한 단락 구분이 정말 좋아서 많은 양의 수업을 듣고 메모할 때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저는 눈에 잘 들어오더라구요.

*

*

    -

    -

 

이런 단락별 구분 및 빠른 속도가 장점인 것 같습니다.

 

 

 

4. 피로한 눈을 지켜줘!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f.lux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해가 뜨고 지는 시간에 맞춰 노트북의 밝기화 블루라이트 차단이 조정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노트북 사고 바로 깔은 프로그램이에요! 원하는 정도에 따라 정도를 구분할 수 있어요.

단계를 너무 낮게 하면 오줌색... 하하 너무 노랄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정도에 맞게 조정하면 될 것 같아요..!!

 

 

 

 

 

 

 

 

이상 끝!

유익하셨나요?? 저에게는 정말 강추강추 필수필수 소프트웨어인데..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을 통해서 여러분의 꿀 소프트웨어 공유해주셔도 좋아요~!

참고로 1,2 번은 어플과 PC 가능이고, 3,4 번은 only 노트북과 컴퓨터 전용입니다.

 

 

그럼 오늘도 행벅한 하루 보내세요>_<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