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쑤_CS 기록장

2020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 접수 & 실기 책 추천 본문

꿀팁 쏙쏘옥~!

2020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 접수 & 실기 책 추천

(╹◡╹)_ 2020. 6. 12. 02:45
728x90

안녕하세요!

 

곧 다가올 2020년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발표와

이에 따른 서류 제출 및 실기 접수

그리고 책 구매와 공부까지

신경 쓸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려 합니다.

 

1. 필기 합격 발표

6월 26 금요일 오전 10시

큐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Q-net 자격의 모든것

 

www.q-net.or.kr

2. 서류 제출

필기 합격자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때 실기를 바로 보지 않는 분이더라도 꼭! 꼭! 모두 서류를 제출해야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욥~

그리고 합격 발표가 나기 전에도 서류를 제출할 수 있어요! 

 

 - 학력으로 응시한 경우: 졸업증명서

 - 경력으로 응시한 경우: 경력증명서 등

 

* 제출 방법

 - 산업인력 관리 공단으로 등기우편 접수

 - 가까운 산업인력관리 공단 방문 접수

 - 졸업증명서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가 가능한 학교인 경우 온라인 접수

  (큐넷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수험표 출력 버튼 :

  수험표 출력 버튼 클릭 -> 하단 온라인 제출하기 버튼 클릭 -> 외부 사이트와 연결돼서졸업증명서 온라인 제출 가능)

 

 

3. 실기 접수

6월 29 월요일 오전 10시

큐넷에서 접수

 

필기.. 접수 시작.. 서버가 터지고 한참을 기다리는 인내 끝에 가능했다는 것 기억하시죠?

실기도 집 근처 좋은 시험장을 위해 다들 대기하다가 성공하길 바랍니다!

 

모바일, 핸드폰으로 접수하신다면 사이트가 아니라 "앱" 이용해야 되는 점! ㅎㅎ

+ 저는 pc와 모바일 두 대로 동시에 진행했어요! 앱이 조금 더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4. 실기 책 구매 및 공부

실기 책 중 유명한 건.. 모두 아는 기본서 시나공 과 수제비인 것 같아요.

- 시나공 은 기본서로, 유명하지만 그만큼 담고 있는 내용이 많아요 (저에게는 분량 부담)

- 수제비는 2020년 개정되면서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친구 말 들어보니 두 책의 분량이 거의 2배 차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저는 두꺼운 책을 완독 할 자신이 없어서 수제비를 사려합니다.

개인의 취향이니 편한 대로 선택하시길 바라요 :)

 

앗 그리고 혹시 수제비를 구매하신다면

6월 12 금요일 이후 책 구매하세요!!

한번 더 책이 개정된다고 하네요~!

그전에 사셔도 개정되는 내용은 네이버 카페에 올라옵니다.

쓰다 보니.. 홍보글 같기도 하지만 전. 혀. 아니에요..ㅎㅎ

 

 

그럼 다들.. 원래 필기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실기..

열심히 잘 준비해서 한 번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요.

 

사실 저는.. 1주? 2주 전부터 공부 시작할 거예요.ㅎㅎ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