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쑤_CS 기록장

Plus X 플러스엑스 디자인 강의 기록 본문

후후후후 후기

Plus X 플러스엑스 디자인 강의 기록

(╹◡╹)_ 2019. 5. 30. 04:12
728x90

2019.05.21 정말 좋은 기회를 통해서 디자인 업계의 유명하디 유명한 Plus X 의 최봉호 UI 수석디자이너님의 강연을 들었어요.

 

 

플러스엑스

 

 

디자인을 모르는 저에게도 느껴진 명.강.의!

함께 들은 디자인 친구들은 정말 믿기지 않는 좋은 기회라고 감동받던데 ㅠㅠ

http://mdesign.designhouse.co.kr/article/article_view/103/78271

 

로지텍 X 플러스엑스

로지텍 크래프트와 디자인 스튜디오 플러스엑스의 만남,

mdesign.designhouse.co.kr

<플러스엑스 관련 기사>

 

방탄소년단의 리디자인으로 알고있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멋지다 ㅎㅎㅎ

 

 

저도 정말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궁금했던 질문도 잔뜩 했어요 ㅎㅎㅎㅎ

잡다한 이야기 생락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제가 노트북 없이 핸드폰으로 메모한것이라 많이 단답형이에요 ㅠㅠ

그리고 혹시 글 올리는 부분 중 문제가 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 한개분야 집중 파기 <<  다양한 시도
증권사. 국외 등 다양한 시도를 해라!

이때 배우는 것을 통해 교집합 부분으로 활용 가능하다.
더 경험 하려 노력중임

 


* 롱텀 프로젝트가 별로 없음. 최대 3년?
보통 1-3 년 프로젝트 계약

 


* 업무 : 국외도 많이 진행함. 외국과는 커뮤니케이션 코스트가 든다.
중국과 제작년 일 많이했다.

 


* 회사 내

직군 많음. 브랜드+유아이 디자이너 + 맞추는데 비용든다.

카피라이터나 마케팅 쪽 까지 늘리는 중

 


* 근래 ) 여러 소프트웨어 플렛폼에 관심. 테슬라 전기차. 아마존 비즈니스. 애플 등등에 관심있음
테슬라는 한달에 2번 자동 유아이 업데이트. 자동차 ui에서 있을 수 없는 일

모바일 12년? 지속되었음. 사람들 익숙해져있음.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나올 시기 아닐까..

 


* 브랜드가 고객과 만날 때 산출물. 제품 패키지 또는 어플 등 - 일관적이지 않은. 본질적인 정리 필요하다. 느낌

 


* 브랜드 본질적인것 정의하려함. 비즈니스 하기 바빠서

1. 최소한의 일관성 지키기. 우리 다움은 무엇인가? 정의하기 어렵다. '외부에서 보는 나다움'과 '내가 보는 나다움' 다름
2. 본질적 후 브렌드 정의
3. 시각적으로 표현. 제품 디자인. 앱. 패턴 등. 디자인 마지막

 


* 브랜드스러움
(+사진) 플러스 엑스!
경험 더하다.
궁금증 왜? 디자인에 이유 있어야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 얻어내려고 한다
반짝이는 말고 오래가는 디자인
현실적인것들. 비즈니스 마인드로 상업적 디자인
일관성 있게 유지되도록

브랜드는 태어나고 나서 공격적으로 가야. 유지만 하는것을 깨기 위해
브랜드와 만나서 더해준다
우리의 특징 히든. 밀레니엄 주의

 


* 프레임으로 가두고 패턴
디자인 되어있지 않은 컨셉. 아이덴티티 맞춰서
저희 이야기 보다는 같이 일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 비즈니스 이해. 진단 과정. 디자인 : 순서

 


* 개발 : 고객과 만나는 접점
사업에 대한 이해. 디자인 하는 방법

 


—-

사업에 대한 이해
Business Understanding

서면 인터뷰
파일러 녹음하며 진행. 헷갈리면 다시 녹음 파일 들음



* 디자인

디자인이 쉬워졌다.

툴. 표현 방법 대비 들이는 시간이 예전보다 작아짐
앱에서 표현 한계치. 빼려고 한다. 디자인 줄임
모바일에 치중되어있어서 웹을 잘 모름



* 회사 디자인 소개
표현의 방법 수치화. 소개 하는 법에 대해 스터디중
커머쓰는 썸네일이 다.
인터렉션 가이드 수치화



* 규칙. System rule

협업을 많이 해서 규칙이 중요

Folder. File. Layer(위에서 아래. 밑에서 위 쌓는 방식). Asset
등 룰 회사에 따라



* 시작이 너무 늦는다. 문제

진행 과정
일정 짜기(결과물. 확장 등 알수있는 스콥 다 파악 후 몇며이 들어간다 일정 짜기. 리소스 기반)



* 뭐 회사 사례 소개
갖고 있는 브랜드와 필터 등에 대한 정의 필요했음. 카테고리와 묶을 수 있는 그룹핑
잘 설계 어떤 필터링 구조?
아이덴티티?!?!
등급으로 소속감
폰트에 따른 느낌? 딱딱이 아닌 친구와 이야기 하는 형태.
서치하는 방법. 이미지 중심.
Reaction. 버튼 누르거나 반응이 중요하다. 상품후기 댓글보다 상품 자체가 컨텐츠 될 수 있게. 로딩할때 메세지 등 사소한거 신경 많이 씀
흐름 중요. 살때까지 고민 계속. 지루하지 않은 흐름. 상세정보 접어놓기. 컨텐츠 압축하자

흐름. 검색 시 연관검색어 뜨기
연관된 것 계속 흐름 연결.

 


* 중국 커머스
많은 수정 이루어짐. 유저 데이터 갖고 디자인 된 것

브랜드 - 비쥬얼
이어 가기

 


* 브랜드 아이덴티티 톤 그대로
모바일에 최적화 된 색. 발색이 잘 나는 색으로 고려

 


* 서체. 혼용하지 말고 브랜드에 어울리는. 영문도

여백없이 엑스. 과한 이미지

실제 유아이에 붙여넣어서 보여주기. 이미지 전환

모바일 유아이 정적이면 이해도 떨어진다


* 타겟팅. 이용해 본 적 없는 사용자
브랜드에 대한 설명 한줄
매력이 도드라지게 보이도록. 가격

 


* 리뉴얼

바뀌면 컴플레인 많이 들어온다
리뷰 한달 뒤 바뀜
이탈자가 생기고 대안이 없으면 다시 돌아온다
변화. 불편함. 욕. 이탈. 적응💙
3개월. 

지표를 떨어트리지 않기 위해 이벤트 준비
떨어지는 걸 프로모션으로 막음

 


* 영상. 압축해서 보여줄 수 있는 무언가

사람들의 모바일 경험 상향 평준화

브랜드가 밖으로 커뮤니케이션 되는 메시지 전달 위해

Try. 생존을 위한 다양한 경험
어떻게 성장하는지 옆에서 지켜볼 수 없는 에이전시
내부적으로 스터디 사업 하려는 중. 외부 컨설팅에 당연히 도움 될 것

목적에 대한 정의. 이유

 


* 포토폴리오에서 목업 안쓰고 자기 작업물 위주로. 완성도가 올라가는 것 같으니 그게 다임. 자기 작업물 위주로

웹. 바이너리. 디파이

브랜드 출발 어디에서 하는지 : 어플

 

 

* 추가 QnA 및 조언사항
내가 어느정도 할 수 있는지. 영역을 넘어가서 그 분야의 친구들과 공존해라. 영역을 넗히는 건 긍정적이라 생각하심
영역을 계속 점프 업 하면서 다니기

자기것이라는 function 에 갇히지 않기
영역 넓히기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기 : 열려 있어야 할 분야

본인이 뭘 잘하는지 아직 잘 모르니 하나씩 해보기


 



 

대충이라도 의미가 잘 전달되었을까요?

 

 

요즘 저는 개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것에 관심이 많은데...

정말 너무 유익하고 배울 점이 많은 강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러스엑스 멋지다~~

728x90

'후후후후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탁TOMTOC] A60-Casual Series 노트북 백팩 후기  (0) 2019.09.04
Comments